고객지원

자주묻는 질문

  • 보세사 직무교육을 이수하지 않으면 어떤 불이익이 있나요?

    보세사 직무교육은 「관세법 시행령」 제185조제4항에 따라 보세사가 이수해야 하는 의무교육이며, 직무교육을 이수하지 않았을 경우 관할 세관에서 법규에 따라 그에 따른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.


    ※ 「보세사제도 운영에 관한 고시」 제9조제2항 : 한국관세물류협회장은 직무교육 종료 후 7일 이내에 그 결과를 관세청장에 보고하여야 한다.
    ※ 「보세사제도 운영에 관한 고시」 제9조제3항 : 세관장은 직무교육 이수 이력에 따라 보세사가 소속한 보세구역에 대한 관세법상의 평가, 심사 및 혜택 등을 차등화 할 수 있다.

  • (보세운송) 보세운송업체 임직원 직무능력 향상교육 대상자 기준은 어떻게 되나요?

    보세운송업무를 담당하는 실무자 또는 실무책임자를 대상을 기본으로 하고 있으나, 교육에 관심있는 보세운송회원사 소속 임직원도 수강이 가능합니다.

  • (보세운송) 보세운송업체 임직원 직무능력 향상교육 이란 무엇인가요?

    보세운송업체 소속 임직원의 직무능력을 향상시키고, 법규수행능력을 제고하기 위한 교육입니다.

  • 올해 보세사 등록을 취소한 경우 직무교육을 이수해야 하나요?

    아닙니다. 당해 연도에 등록 취소한 경우에는 직무교육 대상자에서 제외됩니다.

  • 보세사 직무교육 시행 주기와 대상자 기준은 어떻게 되나요?

    보세사 직무교육은 매년 시행되며, 대상자는 매년 교육을 이수하여야 합니다.

    대상자는 직전년도 12월 31일까지 등록된 보세사이며, 당해 연도에 등록 및 등록취소 된 보세사는 그해 직무교육 대상자에서 제외됩니다.

  • 온라인 교육을 모바일로 교육신청 및 수강이 가능한가요?

    네. 모바일에서도 교육신청 및 수강이 가능합니다.

  • 보세사 직무교육이란 무엇인가요?

    「관세법 시행령」제185조제4항에 따라 보세사가 이수해야 하는 의무 교육입니다. 보세사 업무수행에 필요한 교육을 관세청장이 정한 바에 따라 시행합니다.

  • (교육센터) 온라인 교육자료를 제공 받을 수 있나요?

    네. 한국관세물류협회 대표 메일(kclahq@kcla.kr)로 요청하시면 절차에 따라 제공합니다.

  • (교육센터) 회원탈퇴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?

    본 홈페이지 메인 상단 우측에 ‘회원정보수정 > 회원탈퇴’에서 가능합니다. 회원탈퇴를 하시면 가입시 개인정보는 삭제되며, 재가입시 이전 ID를 재사용 할 수 없습니다.

  • (교육센터) 회원 ID의 변경이 가능한가요?

    아니오. 최초 가입 시 설정한 회원 ID는 변경이 불가합니다.

  • (교육센터) 교육 이수증 출력은 어떻게 하나요?

    소정 교육시간을 이수하였을 때 교육 이수증 출력이 가능하며, 본 홈페이지 ‘나의 강의실 > 이수증 출력’에서 해당 교육을 선택하신 후 이수증 출력이 가능합니다.

  • (교육센터) 오프라인 교육의 일정 및 장소변경은 가능한가요?

    교육신청 기간 내에 가능하며, 원하시는 날짜 및 장소에 여석이 있을 경우 변경이 가능합니다. 본 홈페이지 ‘나의 강의실 > 강의신청 내역’에서 해당 교육을 선택하신 후 일정변경이 가능합니다.

  • (교육비 환불) 환불처리 진행과정은 어떻게 되나요?

    ● 결제수단

    ○ 신용카드 : 환불완료일로부터 카드사 영업일 기준 3-4일 후에 해당 카드사를 통해 환불내역 확인가능
    ○ 실시간 계좌이체 : 환불완료일로부터 영업일 기준 3-4일 후에 출금되었던 계좌로 환불금액 확인가능
    ○ 온라인 무통장 입금(가상계좌) : 환불완료일로부터 영업일 기준 3-4일 후에 입력된 계좌로 환불금액  확인가능

  • (교육비 환불) 환불기준은 어떻게 되나요?

    ● 온라인 교육비 환불기준

    ○ 결제 후 30일 이내
    학습 진도율 0% : 교육비 전액 환불
    학습 진도율 25% 이내 : 교육비 ¾ 환불
    학습 진도율 50% 이내 : 교육비 ½ 환불
    학습 진도율 50% 초과 : 교육비 환불 불가

    ○ 결제 후 30일 경과
    학습 진도율 무관 : 교육비 환불 불가

    ● 오프라인 교육비 환불기준

    접수마감일로부터 15일 까지 : 교육비 전액 환불
    접수마감일로부터 16일 경과 : 교육비 환불 불가

  • (교육비 환불) 교육 신청취소 및 환불신청은 어떻게 하나요?

    본 홈페이지에서 ‘나의 강의실 > 강의신청 내역’에서 해당 교육을 선택하신 후 ‘환불신청’ 버튼을 누르시면 신청이 됩니다.

  • (교육비 결제) 소득공제 영수증 발급이 가능한가요?

    네. 본 홈페이지 ‘나의 강의실 > 강의신청 내역’에서 해당 교육을 선택하신 후 ‘영수증 출력’ 버튼을 누르시면 발급이 됩니다.
    - 신용카드 : 매출전표
    - 실시간 계좌이체·온라인 무통장 입금(가상계좌) : 현금영수증
      * 개인지출증빙-소득공제용 선택, 법인지출증빙-지출증빙용 선택(사업자등록번호 입력)

  • (교육비 결제) 교육비를 결제한 방법에서 다른 결제수단으로 변경이 가능한가요?

    교육신청 기간 및 환불기간 내에는 취소 후 결제수단 변경이 가능하나, 그 외에는 결제수단 변경이 불가합니다.

  • (교육비 결제) 온라인 무통장 입금(가상계좌)은 무엇인가요?

    교육비를 납부할 수 있는 개인전용의 일회용 계좌입니다. 인터넷뱅킹, 모바일뱅킹, 은행창구를 이용하여 입금이 가능하며, 현금자동입출금기(ATM, CD기 등)를 이용한 입금은 불가합니다.

  • (교육비 결제) 실시간 계좌이체는 무엇인가요?

    협회 지정 계좌번호로 교육비를 납부하는 방식입니다. 인터넷뱅킹, 모바일뱅킹, 은행창구, 현금자동입출금기(ATM, CD기 등)을 이용하여 입금이 가능합니다.

  • (교육비 결제) 교육비 결제방법은 어떤 것들이 있나요?

    ①신용카드, ②실시간 계좌이체, ③ 온라인 무통장 입금(가상계좌) 방법으로 결제가 가능합니다.

  • (교육센터) 회원가입 시 입력한 회원정보의 변경은 어떻게 하나요?

    비밀번호, 연락처(휴대폰번호, 이메일주소)는 `내 정보 수정(홈페이지 우측 상단)`에서 변경 가능합니다.

    그 외 보세운송업체부호, 업체명(법인명) 변경은 한국관세물류협회 교육센터(02-701-1455)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.